필수 헬스 장비 추천 5가지 알아보기(복압벨트, 스트랩 등)

필수 헬스 장비 추천 5가지 알아보기(복압벨트, 스트랩 등)

안녕하세요 제이코입니다. 오늘은 운동 할 때 갖고 있으면 아주 좋은 헬스 장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헬스를 할 때 보호대가 굉장히 많은데요 그 중 가장 필요한 5가지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5가지로는 복압 벨트, 스트랩, 손목 보호대, 팔꿈치 보호대, 무릎 보호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호대가 필요한 이유

초보자 분들은 처음부터 이 모든것을 다 갖고 있을 필요는 사실 없습니다! 다만 갖고 계시다면 운동을 할 때 조금 더 안전하게 할 수 있고 원하는 부위에 더 확실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세가 제대로 나오지 않기에 손목이나 무릎 또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기에 제대로 된 관절의 각도를 잡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호대를 착용하며 서서히 자세를 잡아나가고 제대로 된 운동을 수행 할 수 있도록 기초를 다져주세요.

헬스 장비 소개

복압벨트

복압벨트

또한 복압 벨트는 반드시 갖고 있어야 하는 장비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운동을 수행하게 되면 코어 힘이 굉장히 많이 필요한데요. 그 코어 힘들 더 튼튼하게 지탱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복압 벨트입니다. 복압 벨트를 착용하고 숨을 배에 가둬두면 중량이 무거운 바벨 운동을 할 때 도움이 아주 크게 됩니다.

복압 벨트는 가격의 편차가 굉장히 큰데요. 처음에는 굳이 무리해서 비싼 벨트를 작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5만원 이하의 제품들도 좋은 제품이 많기 때문에 먼저 저렴한 금액대의 벨트를 착용하고 운동을 시작해 보세요. 가격대가 저렴해도 굉장히 품질이 좋은 벨트들이 시중에 많습니다.

스트랩

스트랩

등 운동을 할 때 필수적으로 갖고 있으면 좋습니다. 처음에는 당기기 운동을 할 때 전완근과 악력이 부족하여 등 근육이 지치기도 전에 손에 힘이 풀려 등 운동을 제대로 하기 힘들실 거예요. 그때 스트랩을 바벨이나 철봉에 감아 운동을 수행하신다면 정확히 등 근육만 사용하기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어떤분들은 초보자들은 처음에 전완근과 악력을 키워야 한다며 스트랩을 안끼는게 좋다고 하지만 헬스라는 운동은 몸을 미적으로 예쁘게 만드는 것도 목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부위의 정확히 자극을 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트랩을 처음 사용하신다면 퀵그립 보다는 감아서 사용하는 스트랩을 추천 드립니다. 가격은 훨씬 저렴하면서 1년 이상은 충분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목 보호대

손목 보호대

운동을 오래 한 사람의 경우에는 손목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 각도로 운동을 할 수 있지만 초보자 경우에는 그렇지 못하기에 가장 많이 부상을 당하는 부위입니다. 특히나 벤치 프레스 동작을 할 때 바벨의 위치를 잘 올려놓지 못해 손목으로 하중을 받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신다면 조금의 하중을 줄여줄 수 있을 것이고 처음에 힘이 없기때문에 단단하게 손목을 고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장비입니다. 초보자분이라면 위 3개 장비는 갖고 계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팔꿈치 보호대

팔꿈치 보호대는 개인적으로 초보자에게는 권하지 않는 보호대입니다. 팔꿈치 보호대가 팔꿈치를 어느정도 견고하게 잡아 주기는 하지만 팔꿈치 보호대를 착용하게 되면 보호대의 탄성 때문에 반동으로 푸쉬 동작을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에 고중량을 다루는 중,상급자에게 더욱 필요한 장비입니다.

중,상급자의 경우는 파트너 없이 혼자 고중량 훈련을 할 때 착용한다면 혼자 할 때보다 1~2개 정도는 운동을 더 수행 할 수 있을것입니다.

무릎 보호대

무릎 보호대 또한 팔꿈치와 비슷한 용도의 장비이며 초보자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제품입니다. 무릎 보호대를 착용하면 관절을 따뜻하게 감싸 줄 수 있어 부상을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