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웨이즈로 워드프레스 만들기 1단계

워드프레스 시작 1일차 클라우드 웨이즈로 워드프레스 만들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로고를 손으로 들고있는 사진

 

클라우드 웨이즈 가입

클라우드에서 서버를 만들기 전 필요한 단계는 당연히 클라우드 웨이즈에 계정을 만드는 것이다.

클라우드 웨이즈 회원가입

클라우드 웨이즈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해주면 된다. 회원가입 방법은 일반적인 방법들과 동일하여 그리 어렵지 않았다.

크롬 접속 기준 한글로 번역하기

모든 글이 영어로 되어있어 읽기 힘든 사람들은 빈 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한국어 번역을 눌러주면

사이트의 모든 글이 한글로 번역되어 표기되고, 이제 입력하라고 하는 모든 항목들을 입력하면 된다.

프로모션 코드는 입력할 사람이 없다면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마지막 항목에 내 월간 호스팅 지출이라는 항목은 가장 낮은 0~50달러로 선택, 모든 항목을 입력하였다면 무료로 시작을 눌러준다.

 

  클라우드 웨이즈 회원가입 화면

여기까지 했다면 클라우드 웨이즈 회원가입은 끝났다.

그 이후에는 서버를 만들어주도록 한다.

클라우드 웨이즈에서 서버 만들기

 

클라우드 웨이즈 지원 서버

서버는 이렇게 총 5가지를 선택하여 만들 수 있고 디지털 오션 및 벌쳐를 선택하여 서버를 만드는 것을 추천.

그 외에 서버들은 비용이 너무 높기에 조금 부담스러워 선택하기에 조금 고민이 된다. 하지만 비싼 가격만큼 서버 사양은 좋다고 한다.

하지만 난 아직 초보자이기에 비싼 비용의 서버를 선택하지 않고 디지털 오션으로 가입하였다.

디지털 오션은 벌쳐보다 비용이 근소한 차이로 조금 더 저렴하지만 한국을 선택할 수 없었다. 한국으로 설정하고 싶었짐나 디지터 오션을 선택한 이유는

벌쳐에서 현재 한국과 일본으로 서버가 구축이 되지 않아서 그나마 가까운 싱가포르를 선택해야 했기에 2달러 저렴한 디지털 오션을 선택하였다.

한국을 선택하고 싶다는 고민을 계속하기에는 그냥 빠르게 싱가포르로 만들어보고 경험하는 것이 더욱 좋을 거라고 판단되었다.

참고로 난 디지털 오션에 2GB 싱가포르로 서버를 만들었다.

여기서 중요한 한 가지 이렇게 서버를 만들게 되면 3일 동안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3일이 지나면 어렵게 만든 서버가 사라진다.

서버가 사라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결제카드를 등록하여야 한다.

등록하는 방법은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패스하겠다.

여기까지 했다면 서버는 다 만들어진 것이다.

추가 설정사항

추가적으로 더 설정해야 하는 항목을 설명하겠다.

클라우드 웨이즈 서버 항목 화면

 

화면 오른쪽에 www라는 아이콘을 클리하면 너의 어플리케이션이라는 버튼을 클릭한다.

첫번째 보이는 화면에 관리자 패널 URL이 나의 워드프레스 블로그이고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할 수 있다.

그 다음으로 다시 위 사진의 화면으로 나가서 이번엔 왼족의 아이피 주소가 적혀있는 곳을 클릭한다.

그리고 왼쪽 항목 중 설정 및 패기지에 들어가 기초적인 항목 칸에서 PHP 시간대를 서울로 변경 후 변경 사항을 저장한다.

그 후 패키지 칸으로 넘어가서 PHP를 최신버전 8.2로 변경하고 그 아래 My SQL도 최신버전으로 설정해 주면 된다.

여기까지 하였다면 워드프레스를 만드는 것을 마쳤다.

 

하고싶은 말

나처럼 이제 막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이지고 있다. 앞으로도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워드프레스를 시작할 것이고 그전에 조금이라도 먼저 움직여서

실행하도록 하자. 아직 모르는 내용들도 많고 배워야 할 내용들도 무척 많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매일매일 조금씩 앞으로 나아간다면 지금 워드프레스를 시작한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전에 가장 먼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열심히 노력해 보겠다.

Leave a Comment